Life 꿀 떨어지는 생활정보

어김없이 찾아온 명절후유증!!내 몸 챙기는 극복 꿀팁 5가지!

D.EdiTor 2019. 2. 5. 06:00

2019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한 달이 지나고,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 연휴도 눈 깜박할 사이에 지나가 버렸습니다. 

올해는 여느 해보다 연휴가 길어 비교적 수월한 명절을 보낸 분들이 많았겠지만, 그래도 산더미 같은 가사일, 장거리 운전, 친척들과의 만남에서 생기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명절 후유증을 피하지 못한 분들 역시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명절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후유증은 짜증, 우울감, 의욕상실, 식욕부진과 같은 정신적 증상과 두통, 어지럼증, 소화불량, 허리와 목의 통증 등 신체적 증상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데, 아래의 생활 속 방법들을 통해 증상을 해소하는 것은 어떨까요?


명절 후유증 극복을 위한 생활 속 Tip!


1. 평소보다 1~2시간 정도 일찍 자기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일어나는 시간은 일정하게 유지하되, 잠자리에 드는 시간은 평소보다 1~2시간 정도 앞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은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신 스트레칭 운동을 가급적 매일 하여 명절 기간 동안 뭉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3. 반신욕이나 온찜질 하기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거나 온찜질을 하면 스트레칭과 마찬가지로 몸의 긴장이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39℃ 정도의 온도에서 20~30분 정도 하면 도움이 됩니다.

4. 자극적이고 부담이 되는 식사 피하기
짜고, 맵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들은 최대한 피하고, 식사는 적정량을 규칙적으로 먹어 더부룩해진 속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당분간은 채소와 나물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신만의 취미생활 하기

운동, 독서, 영화감상 등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러한 노력을 2주 이상 지속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오히려 우울감이 심해지는 경우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전문 진료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달콤 쌉쌀한 건강한 맛!! 카카오닙스 맛나게 먹는 방법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변한다. 그 이유는?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몸이 보내는 경고신호 '근육통' 완화 TIP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말아먹는 밥이 건강을 말아먹는다!!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간과하기 쉬운 스트레칭이 중요한 이유?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바나나로 만든 조각 세계.예술로 만나다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