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눈 건강 지킴이 루테인 지아스틴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_오메가3 함유된 SQ제약 루테인 실구매기

D.EdiTor 2020. 3. 16. 00:48

전 세계가 코로나로 시끌시끌 하다.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수칙으로 30초 이상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기침 옷소매로 가리기 등을 할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 전염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어쩔 수 없이 활동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전염병이 다가왔을 때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는 면역력을 튼튼하게 기르는 것이 차선책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를 시행한 지가 오래 되었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체력을 키우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에 최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구입했다. 내 몸에 가장 잘 받는 홍삼제품을 푸짐하게 구매했다.

나 혼자만 건강하면 뭣에 쓰겠쏘~~라는 생각에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양한 건기식을 알아봤다. 그 중에서 마나님과 함께 먹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면역 강화가 아닌 눈 건강 기능식품인 루테인 지아잔틴에 관심이 갖다.

루테인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재택근무로 컴퓨터 작업이 잦고,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난 나와 마나님에게 가장 중요한 눈건강을 챙겨줄 건기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 신체 기관 중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곳은 눈이라데, 눈건강은 한번 잃으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다는 점에서 더 고민없이 루테인 자이스틴 제품을 구매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많은 2030 연령대에서도 눈의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뿜어져 나오는 청색광은 생활 자외선이라고 불리는데이 자외선이 눈의 망막, 즉 황반까지 도달하면 안구 건조, 수정체 손상, 시력저하 및 황반변성에 의한 실명에 이룰 수도 있다고 한다. 

여기서, 황반변성이란 유전적 요인, 노화, 각종 스트레스 등에 의해 황반색소 밀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중심 시력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으로 눈 건강을 위협하는 3대 원인 중 하나로 불린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운영실 통계부에 따르면 황반변성 진료 환자가 5년간(2011-20166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말 조심해야 할 질병이다.


미국임상영양학회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루테인을 꾸준히 섭취한 그룹은 섭취하지 않은 군에 비해 백내장 위험이 22% 낮은 것으로 나타나며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이유로 눈 영양제로 알려진 마리골드꽃추출물 루테인은 전년도에 비해 67.8%나 성장한 1586억 원 시장을 형성했다.

시신경세포가 가장 많이 존재하는 황반의 중심부는 높은 밀도로 지아잔틴이 채워졌고, 그 주변부에는 루테인으로 이루어져 안구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주고 황반 변형을 막아준다. 

하지만, 신체내부에서는 자동적으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섭취를 통해서만 그 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황반변성에 의한 시력 저하를 막고, 눈 망막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를 통해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지아잔틴이 다량 함유된 식품으로는 파프리카, 옥수수, 계란 노른자 등이 있고, 루테인은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 나라는 식품을 조리해서 먹는 문화다 보니 열에 약한 지아잔틴은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 섭취가 어렵고, 지용성인 루테인은 기름에 볶아 먹을 때 흡수가 더 잘 돼 몸에 필요한 양을 채우기 쉽지 않다. 

구입한 제품은 SQ제약의 루테인 제품으로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오메가3 비타민E이 다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였다. 제품소개를 임팩트하게 할 건기식 이름보다는 어떤 성능이 들었는지 직관적으로 설명해 둔 점이 인상적인 건기식였다.

SQ제약 건기식을 주저없이 선택한 이유는 반년 전부터 사용 중인 탈모샴푸와 유산균의 뛰어난 효과를 경험했기 때문에 타 건기식도 좋지 않을까라는 믿음이 컸다. 유명모델이 설명하고, 멋진 이름을 가진 게 나에게 뭣이 중헌디~!!

SQ제약의 루테인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원료가 포함되어 있다. 가장 중요한 루테인은 마리골드꽃추출물로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추출물로 카로테노이드 색소에 도움을 줘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기서 사용한 헤마토쿠쿠스는 이름이 너무도 생소해 알아보니, 바다나 호수 또는 북극지방의 설원 등에 서식하는 미세조류로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생물이라고 한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면 산 넘고 바다 건너 가져와야지 암요 암~!!ㅋ

그리고 중요한 루테인의 원료인 마리골드꽃추출물은 식물성 자연원료로 마리골드 꽃 1kg에서 추출할 수 있는 지아잔틴이 0.0034kg으로 귀한 원료인데, SQ제약의 루테인은 마리골드꽃추출물을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넣어 혈중 중성지질 개선/혈행 개선/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E 함유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좋은 루테인이라고 하여도 식약처 권장 1일 섭취량을 채우지 못 한다면 의미가 없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1일 1회 2알 복용으로 1600mg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SQ제약의 루테인은 눈 건강을 지키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면연력을 키우기 위해 알아봤던 건강기능식품을 돌아돌아 눈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사게 됐지만, 오복에 포함되는 눈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니 잘 구매한 거 같다. 

 

 

SQ루테인 : 네이버쇼핑

'SQ루테인'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shopping.naver.com

눈이 쉽게 건조해지거나 눈이 자주 충혈 되는 사람, 자주 침침해지는 사람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눈 관리를 해보면 어떨까??

 

 

 

에스큐제약 SQ제약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오메가3 비타민E

COUPANG

www.coupang.com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