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거침없는 체험기

한국인이 사랑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강의 듣고 글쓰기가 쉬워졌어요!

D.EdiTor 2020. 7. 15. 18:18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독서양도 늘었는데요. 평소 소설이나 에세이를 즐겨 읽는 편인데 요즘 신간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다루는 책들이 많더라고요. 서점에 가득 진열된 책들을 보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작가들이 있다니 새삼 놀랍고, 저도 글을 잘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최근 글쓰기 강좌를 듣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신', '개미', '나무' 등 너무 유명한 작품들이 많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글쓰기 강좌인데요. 한국어 자막으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라 제가 원하는 시간에 들으며 쉽게 글쓰기 공부를 시작했어요. 특히 저처럼 글쓰기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 분 또는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글쓰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그럼,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어떤 강의인지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

아티스트 아카데미_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제가 요즘 듣고 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강의하는 첫 번째 소설 창작법 마스터 클래스로, 총 14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강의는 아티스트 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강의를 통해 소개되는 글쓰기 방법은 실제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가 본인의 작품을 집필할 때 직접 시도하는 방법으로, 소설의 소재를 얻는 방법부터 등장 인물 구성 방법, 스토리라인 구성 방법까지 소설 쓰기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어떤 강의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총 14개로 이루어진 강의 목차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목차

주인공 배경 설정하기부터 긴장감 있는 스토리 라인 만들기, 글쓰기 속 세계 구축하기, 유기성이나 독착성 기르기 등 글 쓰는데 필요한 테크닉은 물론, 글쓰기 영감 얻기, 나만의 글쓰기 리듬 만들기 등 작가가 되어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되는 행동이나 마음가짐 등에 대한 주제도 다루고 있어요.

단순히 좋은 글 또는 글을 잘 쓰기 위한 테크닉뿐만 아니라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세나 마음가짐, 생각 등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는데요. 저는 대학에서 글쓰기를 전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글쓰기가 큰 부담이 됐는데요. 하지만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를 들으면서 글쓰기를 가벼운 마음으로 대할 수 있게 되었고, 또 재미있는 과정으로 느낄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도움이 되었어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추천 이유
01. 현직 배스트셀러 작가가 직접 하는 강의라 더욱 유익해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하면 '신', '나무', '개미' 등 유명한 작품들이 끝이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는 놀라운 상상력과 독창적인 스토리가 강점이라고 생각하는데, 강의를 통해서 작가의 실제 글쓰기 경험과 팁들을 전해들을 수 있어서 더 귀에 쏙쏙 와닿았어요.

사실 저는 대학에서 글쓰기를 전공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은, 더 좋은 글을 써야 된다는 저 혼자만의 강박이 조금 있는 편인데요. 강의를 통해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글쓰기에 대한 생각, 작가가 글쓰기를 대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엿들어보니 제가 그 동안 글쓰기를 너무 무겁고 부담스럽게만 느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글쓰기에 대한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고, 오히려 재미있는 과정, 놀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게 됐어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추천 이유
02. 매 강의마다 흥미로운 글쓰기 과제가 있어 강의를 듣고 나면 제가 쓴 글이 남아요!

평소 글쓰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아쉬운 점이 강의를 들을 때만 의욕이 넘치고 강의를 듣고 난 다음에는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는 매 강의 끝에 글쓰기 과제를 주어 직접 글을 써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특히 과제가 어렵거나 무거운 주제라면 실천하기 어려웠을텐데, 해당 강의와 연관된 흥미있는 미션들이라 강의를 듣고 난 다음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고 글쓰기 과제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미 제작된 온라인 강의라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에게 직접 과제 피드백을 받을 수는 없지만, 강의 사이트를 통해 댓글로 다른 사람과 과제를 공유할 수 있는 점이 꽤 재미있었어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추천 이유
03.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 6개월 간은 무제한!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는 총 14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번 듣고는 모두 제 것으로 만들기는 어려운데요. 온라인 강의라 제가 편한 시간에 언제 어디서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들을 수 있고, 강의를 시작한 뒤부터 6개월 간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해 여러번 복습할 수 있어서 제 것으로 만들기 충분한 시간이었어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 추천 이유
04. 이미 프랑스에서는 평점이 4.5점으로 높은 강의 만족도!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프랑스 작가로 이 글쓰기 강의는 프랑스에서 먼저 오픈되었는데요. 프랑스 수강생들의 강의 만족도 평점이 무려 4.5점/5점 만점 이라고 해요. 자세한 후기는 아티스트 아카데미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다들 새롭고 흥미롭게 글쓰기에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긍정적인 평이 많았어요. 

가장 좋았던 강의는,
3강. 타로카드로 주인공의 성장과정 그리기

개인적으로 저는 타로카드로 주인공의 성장과정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3강이 좋았는데요. 소설을 구상하고 작성할 때면 주인공의 배경을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게 가장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매번 소설을 써 내려가며 주인공의 배경을 조금씩 수정하고는 했는데, 최악의 경우 앞에 쓴 스토리를 전부 엎고 다시 써야되는 상황이 오기도 해서 멘붕에 빠진 적도 많았어요.

하지만 3강을 수강하며 타로카드를 통해 주인공의 성장과정을 그리는데 필요한 필수 정보들을 미리 설정하고 소설을 시작할 수 있어서 글쓰기 작업이 전보다 훨씬 수월했고, 꽤 흥미로운 작업이었어요.


 

 


오늘은 제가 요즘 유익하게 듣고 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글쓰기 강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평소 소설, 드라마나 영화 극본 등 다양한 이야기 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쓰기 강의를 들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글을 쓰는 방법과 다양한 팁들을 배울 수 있어서 전 보다 새로운 글을 쓰고 싶거나, 흥미롭고 긴장감 있는 글 또는 더 재미있게 글을 쓰고 싶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강의 더 알아보기 ▼

 

아티스트 아카데미 | 베르나르 베르베르 마스터클래스

한국인이 사랑한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그의 베스트셀러 창작 비결이 공개됩니다. 베르베르가 직접 자신의 창작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the-artist-academy.co.kr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