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치약 고르는 법, 치아 상태 따라 치약 고르자 :: 포플린 Life Story

치아 표면에 붙은 치석(dental plaque) 제거를 도와 충치 및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구취 제거, 치아 미백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치약!

 

최근에는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거나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나오면서 개당 1만원이 넘는 치약도 흔히 보게 되는데요.

치약은 가격이 비쌀수록 좋은 것일까요? 나에게 맞는 현명한 치약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비싸다고 다 좋은 치약은 아니야

 

현재 우리나라에서 제조되는 치약은 식약처의 표준제조기준에 정해진 성분 내에서 만들어지게 되는데, 일부 기능성 치약을 제외하고는 성분의 함량 차이만 있을 뿐, 내용물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치약에 들어있는 주요 성분들

  • 연마제: 치석을 제거하고 치아에 광택을 내어주는 성분
  • 불소: 충치를 예방해주는 성분
  • 계면활성제: 거품을 만들어 세척력을 높여주는 성분
  • 습윤제: 습도를 적당히 유지해주는 성분
  • 착향제: 맛이나 향을 첨가하여 상쾌한 기분이 나게 하는 성분
  • 결합제: 치약이 일정한 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성분

많은 전문가들은 양치를 하는데 있어 어떤 치약을 쓰느냐는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양치의 핵심은 칫솔질을 어떻게 하느냐에 있기 때문에, 치약은 나의 치아 상태를 고려하여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선택하기

▶ 충치가 잘 생기는 경우
충치 예방에 있어 중요한 치약 성분은 ‘불소’입니다. 불소는 치아 표면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균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일수록 불소의 농도가 높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현재 불소 농도는 1,500ppm까지 배합할 수 있습니다.

 

▶ 착색 제거가 필요한 경우
커피나 담배 등에 의한 착색 제거가 필요한 경우 마모도가 높은 치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약의 마모도는 RDA 수치(범위: 30~2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치가 클수록 마모도가 강합니다. 일반 성인은 50~70 정도가 권장되는데, 개인에 맞게 선택하도록 합니다.

▶ 이가 시리고 민감한 경우
평소 이가 자주 시리거나 민감한 경우 마모도가 낮고, 시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인 인산삼칼슘, 질산칼륨, 염화칼륨 등이 함유된 치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미백 치약’은 시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소금, 비타민 E, 비타민 B6, 알란토인, 아미노카프론산 등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