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신제품

우리 아이는 안전할까?걱정은 노노, IoT 기술로 맘 놓으세요! '맘노아'

D.EdiTor 2019. 11. 21. 11:08

우리 아이는 안전할까?걱정은 노노, IoT 기술로 맘 놓으세요!

 

요즘 엄마들은 걱정거리가 산더미다.교육부터 먹거리는 물론 안전문제까지 걱정이 꼬리를 잇는다.

 

잊을 만 하면 나오는 아동 관련 사건사고를 보고 있자면 마음을 한시도 놓을 수가 없다.

출처-MBC

한여름 무더위 속 통학차량에 갇혀 사망한 아이, 기관 또는 도우미에게 부모도 모르는 사이 학대를 당한 아이 등등.

 

차마 믿기 힘든 뉴스들이 반복해서 나오면 왜 재발 방지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지 엄마들의 속은 타 들어간다.

출처- 에듀팡

핸드폰을 다룰 수 있는 연령대 아이들은 그나마 낫다.아직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영유아를 둔 엄마들은 24시간 아이 곁에 붙어 있을 수도 없고,카메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도 없는데 어떻게 사건사고로부터 아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까?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바로 IOT 기술을 활용한 우리아이 안심 지킴이 서비스 맘노아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의 생체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아이에게 맘노아 넥밴드와 손목밴드를 착용해서 등원시키면 엄마는 맘노아 어플을 통해 아이의 심박수, 울음소리 등을 실시간 체크할 수 있다.

위 이미지들은 아직 개발 중인 맘노아 웨어러블 디바이스이다.

 

만약 아이의 울음소리가 커져서 심박수가 갑자기 빨라지거나, 잠들어서 심박수가 느려지면 위급상황 알람 서비스가 제공된다.

 

예를 들어 누군가 아이에게 학대를 가했거나,통원차량에서 잠들어 홀로 남겨졌거나 하는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부모는 아이 신변에 무슨 일이 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한눈 팔면 순식간에 사라지기 일쑤인 아이들에게도 유용하다.

 

맘노아 넥밴드와 손목밴드에는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만약 아이를 잃어버렸어도 어플로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정말 서비스 이름처럼 맘 놓아 육아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맘노아 서비스를 개발한()한국플랫폼시스템은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원격 모니터링과 제어 솔루션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개발자는 워킹맘 누나가 조카를 두고 직장에 출근하며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고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한다.

 

위험천만한 이 시대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니즈를 파악한,참으로 따뜻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내년 상반기 런칭을 기대해보자.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