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여성 눈에 눈곱이 많아진다. 눈곱을 예방하는 방법

D.EdiTor 2019. 10. 25. 13:30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려고 거울을 보면, 눈에 눈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눈곱이 끼는 현상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그러나 눈곱이 지나치게 많아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눈곱이 많아지면 시야가 흐려질 뿐만 아니라 혹시 눈병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눈 건강을 의심하게 됩니다. 따라서 눈곱이 많아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눈곱이 많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눈곱이 끼는 이유

우리의 눈은 세균에 대한 저항 능력을 가지고 있어 세균이 들어오면 눈의 자정작용으로 이물질을 밖으로 빼내는 과정에서 눈곱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발생하는 눈곱은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정상적인 몸의 기능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눈곱이 심하게 생기고 이러한 현상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경우에는 특별한 원인이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눈곱은 알레르기에 의한 결막염, 안검염 등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며, 감기나 인플루엔자 환자에게서 심한 눈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 눈물주머니염이 있거나 눈물소관염이 있을 때도 눈곱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눈곱을 예방하는 방법

1) 과로 차단

 

눈에 눈곱이 자주 끼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과로 입니다.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여 피로가 누적된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휴식 없이 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과로로 인하여 눈곱이 많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메이크업의 꼼꼼한 클렌징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의 경우 눈 화장에 사용된 화장품의 잔여물로 인하여 눈곱이 끼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아이섀도우나 아이라이너 등은 눈에 들어가기가 쉽기 때문에 평소 눈 화장할 때 가루 날림이 심하지 않으며 점막의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눈 건강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3) 위생적인 렌즈 관리

 

안경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본인에게 맞지 않은 렌즈를 착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하게 될 경우 눈이 쉽게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눈곱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위생적이지 못한 렌즈의 관리는 염증이나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평소 청결한 렌즈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4) 알레르기 예방

 

평소 각종 먼지, 꽃가루 등의 알레르기로 인한 결막염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의 경우, 눈에 해로운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하며, 해로운 환경을 최대한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