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11월까지 즐길 수 있는 '클레오파트라 여왕의 과일', 무화과 맛나게 먹는 법

D.EdiTor 2019. 10. 31. 15:08

8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인 무화과! 무화과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과일은 아니지만, 최근에는 동네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되었는데요.

 

막상 어떻게 먹어야 할지 낯설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즐겨먹었다는 ‘여왕의 과일’ 무화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화과의 놀라운 효능

(1) 소화 촉진
무화과에는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해주고, ‘피신’이리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2) 혈액순환 및 혈관건강 개선
무화과에 다량으로 함유된 폴리페놀, 칼륨 등의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개선된 혈관건강으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효과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무화과는 항암, 항염증, 항당뇨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고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간기능 손상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무화과의 독특한 손질 및 보관 방법

무화과는 자체의 독특한 향 때문에 벌레나 해충이 꼬이지 않아 재배 시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잘 익은 무화과의 표면을 마른 거즈로 닦아 먼지를 제거한 후 드시면 됩니다.

 

물로 씻을 경우 무화과는 물기를 금방 흡수하여 단맛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꼭지를 위로 잡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은 다음,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도록 합니다.

또한 무화과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구입 후 빠른 시일(3~4일) 내에 먹는 것이 좋으며, 냉장보관 시에는 신문지나 종이봉투에 싸서 보관하도록 합니다.

무화과를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

1. 생과를 그대로 먹어 본연의 맛을 느낀다.
2.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에 넣어 맛을 살린다.
3. 손질한 무화과를 냉동실에 얼린 후 샤베트처럼 시원하게 먹는다.
4. 무화과와 설탕을 2:1 비율로 끓여 잼을 만들어 먹는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