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거침없는 체험기

현대 팰리세이드 내 차 만들기. SK렌터카 다이렉트로 온라인 견적부터 계약까지 출고 7일이면 끝. 렌터카가격 할인 프로모션 정보 추천

D.EdiTor 2022. 10. 23. 11:45

자동차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2년 전부터 했다. 하지만 아직도 내 자동차는 10년 전 구입한 현대 그랜저이다.

그랜저가 마음에 안 들거나,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니다. 그냥 아이들이 커가면서 조금 더 편한 자동차를 바꾸고 싶은 마음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나가는 자동차를 직접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컸다.

 

그런데, 정말 나에게 필요한가를 고민하는 사이 자동차 시장은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진 세상이 되버렸다. 그래서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1년 아니 2년이 걸린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하니 격세지감이다. 내 돈 내고 구하지 못 하는 물건이 있다니 그냥 신기할 따름이다.

이렇게 고민만 하다가 자동차를 살 수 없는 세상이 됐다고 하니...이제는 조금 더 빠르게 결정하고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차를 사기 위해 1년 넘게 대기를 한다는 건 상상도 되지 않는 상황이다.

 

자동차를 조금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이번 콘텐츠는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본다.

개인적으로 지금 고민하는 모델은 조금 여유로운 공간을 가진 대형SUV를 생각하고 있다. 팰리세이드나 싼타페, 쏘렌토 같은 모델인데, 이 모델들은 더 인기가 많다고 하니 난감하다.

 

인기가 많은 모델일수록 할인이 적고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질텐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

주변에선 중고차를 추천하기도 하는데, 누가 탔는지도 모르는 모델을 사고 싶은 생각은 없다. 신차로 구입을 하고 싶은데 개인이 리스로 구입하는 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서 고려사항이 아니다.

 

결론은 자동차를 브랜드 전시장을 통해 구입하거나, 최근 자동차 구입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장기렌터카 방식이 있을 거 같다. 현실적으로는 지금 상황에서는 장기렌터카 방법이 가장 좋은 자동차 구입방법인 거 같다. 

그 이유는 장기렌터카는 렌터카 회사에서 자동차를 확보해놓은 모델을 렌탈 계약을 맺고 정해진 비용의 렌탈료만 내면 자동차 정기관리 및 케어도 함께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내가 원하는 현대 싼타페를 확인해보니, 가장 많은 재고와 할인 혜택이 많은 렌터카 회사는 'SK렌터카 다이렉트'였다.

먼저, SK렌터카 다이렉트는 현대자동차 싼타페 다양한 트림을 확보하고 있어서, 확보한 예산에 따라 가격에 맞는 모델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었다. 여기에 출고 7일안에 보장인데,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송도에 위치한 신차인수센터에 직접 가면 더 빠른 출고와 신차 출고 세러머니도 함께 해준다고 한다. 

 

그렇다면 SK렌터카 다이렉트는 어떤 방식으로 가격을 확인하고 계약할 수 있을까?

 

이것도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온라인 견적이 바로 확인 가능하여, 개인 시간 딱 1~3분만 투자하면 됐다.

먼저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구입 가능한 자동차 모델이 나와 있다. 그 중에서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고, 선택한 모델 중에서 원하는 트림을 선택하면 바로 견적 확인이 가능하다. 

 

정확한 견적 확인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개인신용 등급에 따른 할인폭이 달라진다고 한다. 

 

내가 원하는 현대 팰리세이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으로 모델을 결정해봤다. 

다음으로 자동차 계약기간 및 약정 거리를 선택한다. 다음으로 운전을 할 사람(운전자 범위)를 정한다.

 

운전자 선택 후에는 대물보험 금액을 정한다. 난 2억으로 선택해봤다. 

 

마지막으로 개인의 상황에 따라 선수금과 보증금을 설정하면 바로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공개한 반납형 상품을 이용하면 가격이 약 10만원 정도 할인이 되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전시장에서 딜러에게 정확한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 문서를 달라고 하면 영업비밀이라며 안 주려고 하던 게 불과 몇 년 전인데, 아니 지금도 전시장에서는 벌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정말 신기한 세상이다.

 

딜러와 흥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할인 프로모션을 받기 위해 불필요한 말을 할 필요가 없는 점도 좋았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온라인으로 직접 견적을 확인하기 때문에 중간과정이 생략되어, 그 생략된 만큼의 비용을 세이브하여 고객에게 직접적인 할인을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계약을 하게되면 좋은 점은 SK렌터카를 예를 들자면, 오프라인 대비 최대 렌탈료가 10% 정도 할인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영업사원을 거치지 않기 떄문에 가격이 내려갈 수 있게 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여기에 다이렉트 기본할인이 2% 들어간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계약하는 모든 고객님께 드리는 기본할인으로 전 차종에 적용된다.

다음으로 본인 신용등급에 따라 특별할인이 들어가는데, 신용등급에 따른 맞춤형 추가할인으로 최대 6% 할인이 들어간다.

여기에 추가로 재계약 할인으로 기존 계약 고객 중 추가계약 혹은 재계약에 따른 할인이 들어가고, 무사고할인으로 기존 계약 고객에게는 추가할인이 적용된다.이 모든 프로모션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런 상황이면 계약에 대한 입질이 올 걸로 보인다. 기존 SK렌터카 오프라인을 통해 계약하는 것보다 최소 8% 할인에 어떤 차도 재고 확인을 바로 하여, 7일안에 출고가 가능하다니 차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계약을 안 할 이유가 없어 보인다.

계약 과정도 복잡하지 않다.

 

계약하기 버튼을 누르고 계약자 주소 / 면허 정보 / 결제 등록 / 약관 동의 / 전자 서명하면 등 간단한 5단계를 거치면 바로 계약 완료! 끝!!~~! 이 역시도 약 3분의 시간 투자로 계약이 가능하다.

 

자동차 계약을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더 이상 출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오프라인 계약보다 최소 8%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견적 확인 후 계약할 것을 추천한다.

SK렌터카 다이렉트 링크는 아래에 추천하며 적어놓았다. 견적이라도 봐보시길 바란다. 

 

SK렌터카 다이렉트로 계약을 하게 되면, 견적부터 계약까지 온라인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내 차를 구입할 수 있다. 직접 지금 확인해보세요~!!

 
 

SK렌터카 다이렉트

당신을 위한 진짜 다이렉트 신차장기렌터카

www.skdirect.co.kr

 

 

SK렌터카로부터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