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거침없는 체험기

글라스매치 가상피팅으로 고른 여자 선글라스,여성 선글라스 쏘럭스 아게이트(AGATE) 추천

D.EdiTor 2019. 8. 20. 13:23

선글라스는 특별한 스타일이 유행이 된다는 것보다 특별한 셀럽이 안경을 착용하고 있을 때 유행이 되는 경향이 강하다. 

 

그래서 많은 선글라스 브랜드에서는 유명한 연예인이나 셀럽에게 안경을 제공하거나 후원하는 마케팅을 많이 진행한다.

텍스트 추가

하지만, 나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찾기란 쉽지 않다. 마음에 드는 선글라스가 있어도 안경원에 방문해도 직접 착용해보기 어려운 브랜드도 있기 때문에 더 더욱 어렵다.

 

개인적으로 온라인 써핑 중에 눈에 띄는 선글라스를 찾았다.

 

매 여름마다 새 선글라스를 사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브랜드, 유행, 예산 등의 고민 등으로 눈부신 태양 아래 눈 한번 시원하게 떠보지 못 했는데.....올 여름이 가기 전에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 '쏘럭스'였다.

최근 유행하는 선글라스 스타일에는 2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오버사이즈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를 노린 제품이 사랑받는 점이고, 또 다른 하나는 강한 개성의 디자인으로 그 어떤 스타일도 커버할 수 있는 강렬함을 가진 모델들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쏘럭스는 이 두가지 특징을 충족하는 스타일(토파즈,쿤자이트)을 선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지 않은 스타일을 과감하게 올 해의 스타일(아게이트)로 제시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모델은 쏘럭스 아게이트였다.

 

2019년 유행 중인 보스턴 스타일의 둥근 모양을 기본으로 얼굴형을 보다 갸름하고 달걀형의 모양으로 보이게 하는 가로형 타원모양을 하고 있다. 

여성들이 주로 선호하는 보스턴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려 스타일리시한 여성 또는 스타일에 민감하지 않은 여성 모두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을 거 같았다.

직접 착용해보고 싶었는데...방법이 없었다. 아니 몰랐다.

 

썬글라스와 안경을 가상피팅 해주는 어플이 있다니....'글라스매치'

 

 

나만의 안경을 알고 싶을 때 "글라스매치" - Google Play 앱

★ 글라스매치 최신 업데이트 ★ 안경과 선글라스 브랜드가 입점하였습니다 . 실제 안경과 선글라스 작용해보고 리뷰 게시판에 올려보세요 다양한 혜택과 경품이 이제 곧 쏟아집니다. 국내 최초 모바일 안경매칭 서비스! 자신만의 안경을 가상으로 착용해보고 안경구매가 가능한 주변 안경원을 알려준다.!! 국내 선보이는 셀피를 이용한 가상안경 모바일 서비스! ■ 안경 브랜드 제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 전국 안경원 매장 정보와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

play.google.com

나만의 안경을 알고 싶을 때 "글라스매치" - Google Play 앱

 

고민없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다.

 

쏘럭스 제품이 브랜드샵에 있었다. 쏘럭스 제품 중 아게이트 모델을 선택하니, 원하는 3가지 색상 모두를 확인할 수있었다.

AR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선글라스를 고르고, 내 모습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재미있는 건 지인들에게 바로 잘 어울리는 지 확인할 수 있는 SNS/카톡 전송 기능이 있었다. 뭐 내가 마음에 들면 사는 부분이지만, 지인들의 반응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은 흥미로웠다.

 

거기에 내가 착용한 이미지를 지인이 아니라 리뷰게시판이라는 곳에 올려서, 다른 사람들의 반응도 볼 수 있었다. 감히 그 반응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나는 패스~!!

쏘럭스 아게이트는 보스턴 스타일에 블랙, 핑크, 브라운 3가지 컬러로 본인의 피부톤과 선호도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글라스매치로 가상피팅을 한 후, 마음에 들었던 쏘럭스 아게이트 갈색 모델을 선택했다. 주문은 쏘럭스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했다.

 

그렇게 기다리전 쏘럭스 아게이트 모델이 왔다.

 

여성 썬글라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촉감이 너무 부드럽고 좋았다. 오랜 시간 착용에도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을 거 같다. 여름 중턱을 지날 쯤 샀으니....많이 많이 써야지...

내가 선택한 쏘럭스 아게이트에 대한 설명을 조금 덧붙이자면...

 

쏘럭스 제품들이 공통적으로 촉감이 부드러운 이유는 프레임을 아세테이트와 메탈이 믹스된 솔텍스 타입으로 제작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고급 아세테이트 시트를 생산하는 이탈리아 마츄켈리 회사의 제대로 숙성되고 가공된 아세테이트 소재로 선글라스가 아닌 부드러운 내의를 걸친 느낌이 들 정도로 편안했다.

아세테이트의 특징이 부드러운 재질에 비해 하나의 소재로 사용하기 어려운 고급 소재라는 점에서 쏘럭스 아게이트의 고급스러움을 알 수 있고, 숙성을 통한 기본 성질보다 더 좋은 질감과 내구성을 가지게 된 점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다음으로 선글라스를 매년 유행에 따라 새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 구입한 제품은 오랜 기간 사용하는 편이기에 내구성이 중요했다. 

 

그래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힌지(경첨)이다.

선글라스를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다 보면 선글라스 다리가 조금씩 간격이 틀어지거나 느슨하게 되어 처음 스타일과 다른 형태의 선글라스가 되기도 한다. 

 

아게이트 모델은 이런 부분을 최소화 하기 위해 썬글라스를 연결하는 나사 하나까지 명품 제조사인 독일의 오베(Obe) 코팅나사를 사용했다.

선글라스의 기본인 렌즈는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은 독일 '칼 자이스 AR코팅'렌즈를 사용해 UV 100% 차단은 물론 렌즈 안쪽까지 코팅하여 장시간 착용에도 눈의 피로도를 줄이도록 제작되었다. 

 

쏘럭스 아게이트 정말 좋은 제품 맞쥬~!!??

 

최근 선글라스는 무더운 여름이 아닌 가을과 겨울에도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휴가 시즌이 지나고 늦여름에 선글라스 사는 건 사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나의 여름은 아직 진행형이고, 내 얼굴과 피부, 눈은 소중하니까~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지!!

현재 쏘럭스에서는 '홈트라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정확하게 말해 홈트라이&무료 반품 서비스인데, 마음에 드는 선글라스 2개를 선택하여 집에서 착용해보고, 1개 또는 전부를 무료로 반품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래서, 같은 모델의 핑크색을 같이 가지고 왔었는데....처음 선택이 항상 맞아..

 

나에겐 갈색 아게이트 모델이 더 어울리니....핑크는 쏘럭스로 부담없이 아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