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거침없는 체험기

2019 롯데유통BU 창업대전, 대한민국 혁신기업 상품이 한 자리에

D.EdiTor 2019. 10. 18. 11:03

평소 홈쇼핑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구경하는 편인데 자세히 살펴보면 실용적이고 아이디어가 재미있는 아이템들이 정말 많다. 

 

그 중 궁금한 제품들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는 하는데, 상품성이 좋아 재 구매하려고 찾아보면 구매 정보를 다시 찾기 어렵거나,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상품들도 많아 종종 안타까울 때가 있다. 아이디어와 상품성 좋은 제품과 창업기업이 시장에서 잘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얼마 전 좋은 기회가 생겨 다녀온 코엑스 행사 <롯데유통BU 창업대전>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

<롯데유통BU 창업대전>은 롯데홈쇼핑 주관으로 롯데 유통 계열사 8곳과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220곳이 참여하는 행사다. 

 

국내 최대 유통사를 보유한 롯데그룹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행사장 안 쪽에는 참가 중소, 창업기업들의 대표제품을 소개해둔 전시관이 작게 마련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니 아이디어도 상품성도 좋은 제품들이 의외로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제품 카테고리는 화장품부터 육아용품, 라이프(생활용품), 식품, 주방용품 등 굉장히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다. 

 

그 중 개인적으로 관심이 갔던 3군데 기업과 제품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려고 한다.

 

1. 인테리어 마감재부터 아이 미술재료까지 친환경이라 OK, <에코힐링>

세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 아무래도 가장 먼저 눈길이 간 곳은 친환경 기능성 마감재 기업 <에코힐링>이다. 

 

몇 달 전 이사를 준비하면서 새집증후군에 대해 찾아본 적이 있었는데, 보통의 벽, 바닥 마감재는 휘발성 유기화합물들로 새집증후군을 유발시켜 아토피, 천식, 알러지 같은 환경성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에코힐링 제품들은 닥나무, 광물, 미네랄, 식물섬유 등 천연소재를 융합한 친환경 기능성 마감재 제품으로, 원적외선 및 음이온을 집 안에 방사하고 항균성과 방충성도 뛰어나 전염성 질환의 주요 원인인 황색 포도상구균, 페렴균의 감소율이 90% 이상이나 된다.

또, 일반 마감재나 페인트와 달리 입체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다. 

 

일반 마감재나 페인트는 겉면이 매끈하게 발리는 반면에, 에코힐링 친환경 마감재는 입체적인 섬유질 표현이 가능해 셀프 인테리어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특히 아이들 미술자재로도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컬러도 선택할 수 있다. 

 

집 벽에 우리 아이만의 캔버스를 만들 수도 있고, 화학물질 방출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 유치원 벽면 인테리어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2. 낚시 갈 때는 하라스태그&하라스피싱그립 하나면 끝, <아토즈소프트>

인기 낚시 예능 '도시어부'가 생각났던 <아토즈소프트>의 하라스태그&하라스피싱그립

 

<아토즈소프트>의 하라스태그&하라스피싱그립은 낚시 용품으로, 직접 낚은 물고기의 무게와 크기, 장소를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먼저, 하라스태그는 열쇠고리 형태의 태그와 하라스 어플을 이용해 물고기 사이즈와 장소를 쉽게 기록할 수 있다. 

 

하라스 어플을 실행시킨 뒤, 잡은 물고기 아래 하라스태그를 놓고 사진을 찍으면 태그 사이즈를 기준으로 물고기의 길이를 자동 측정, 기록해준다. 현장에서 담당자가 물고기 모형 이미지로 시연을 해줬는데, 참 쉽고 간편해서 낚시 애호가들에게 필수템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으로 하라스피싱그립은 하라스태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물고기 길이와 무게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기기이다. 하라스태그와 마찬가지로 하라스 어플을 연동하며, 기기 고리를 물고기 입에 걸어주면 무게가 측정되고 고리가 늘어나면서 길이가 측정되는 방식이다. 

 

담당자 이야기를 들어보니, 실제 낚시 애호가들한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며, 하라스 어플을 이용한 어플 낚시 대회도 꽤 인기가 많다고 한다.

 

3.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인정 받은 진짜 다이어트 식품, <마이비>

<마이비>는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로, 행사장에는 다이어트 도시락과 아이스크림, 떡볶이 간식을 전시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다이어트 도시락과 마이비의 차별점은 제품군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구분된다는 점이다. '체중조절용식품'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일정 수준 이상 충족되어야 되는데, 이 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다이어트 도시락은 저칼로리 도시락으로 '즉석조리식품'으로 구분된다고 한다. 

다이어트 도시락 칼로리는 1개당 300kcal 대, 가격은 4천원 이내로 생각보다 저렴했다. 평소 다이어트 도시락을 주문해 먹는 사람이라면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하고 체중 조절까지 되는 마이비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이어트 도시락 외 간식으로 떡볶이와 아이스크림도 있었는데, 마이시크릿 딜라이트 아이스크림은 현장에서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밤맛을 시식해봤는데 바밤바 아이스크림이랑 거의 맛이 흡사했다. 기존에 먹어본 타사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퍽퍽하고 풍미가 아쉬웠는데, 마이비 딜라이트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유사할 정도로 부드럽고 풍미가 있어 다이어트 간식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칼로리 또한 파인트 기준 한 통에 100kcal대로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1/10, 타사 다이어트 아이스크림보다도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좋은 상품들이 많았는데, 모두 소개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앞으로 <롯데유통BU 창업대전>과 같은 좋은 취지의 행사가 늘어나 아이디어와 상품성을 갖춘 상품과 중소/창업기업이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응원한다.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달콤 쌉쌀한 건강한 맛!! 카카오닙스 맛나게 먹는 방법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변한다. 그 이유는?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몸이 보내는 경고신호 '근육통' 완화 TIP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말아먹는 밥이 건강을 말아먹는다!!

[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 간과하기 쉬운 스트레칭이 중요한 이유?

[Odds and Ends] - 바나나로 만든 조각 세계.예술로 만나다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