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달콤 쌉쌀한 건강한 맛!! 카카오닙스 맛나게 먹는 방법

D.EdiTor 2018. 8. 24. 07:47

새롭게 뜨고 있는 슈퍼푸드 카카오닙스! 


카카오라는 익숙한 단어가 들어가있지만, 카카오닙스라는 이름은 아직 생소한 편인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새로운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카카오닙스의 정체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닙스, 넌 누구니?

카카오나무 열매에서 꺼낸 카카오콩을 건조 및 발효시켜 껍질을 벗긴 다음, 잘게 부순 것을 카카오닙스라고 합니다. 몇몇 가공과정을 더 거치고 설탕이 들어가는 다크 초콜릿보다도 영양적으로 더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닙스의 주요 성분

(1) 항산화 성분
노화를 늦추고, 염증을 줄이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2) 식이섬유소
혈당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고, 몸에 있는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시켜 암을 예방한다.

(3) 마그네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신경과 근육의 활동을 돕는다.

(4) 철분
우리 몸 곳곳으로 산소를 운반해 빈혈을 막는다.

카카오닙스, 어떻게 고르죠?

첫째, 원산지를 확인한다. 
카카오닙스는 원산지에 따라 맛과 영양성분에 차이가 있는데, 페루산 제품이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둘째, 원료 및 함량을 확인한다. 
쓴맛을 낮추기 위해 간혹 단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간 경우가 있는데, 가급적 100%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자연건조 제품을 고른다. 
고온(150~200℃)에서 로스팅할 경우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기 때문에 자연건조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카카오닙스,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카카오닙스는 하루에 2~3티스푼 정도를 먹는 것이 권장되는데, 비타민 C와 함께 먹었을 때 흡수율이 3배 정도 증가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요거트, 과일,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호에 따라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에 섞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카카오닙스, 섭취량에 주의하세요!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카페인 섭취량은 하루 400mg을 넘지 않도록 하며, 커피, 녹차, 초콜릿 등 다른 식품을 통한 섭취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뭐든지 과한 것은 좋지 않다는 말처럼! 카카오닙스도 정량 섭취를 통해 건강보조식품으로써 현명하게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맛은 씁쓸하지만, 카카오닙스를 통해 달콤한 건강을 얻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