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내가 챙기는 건강정보

죽음까지 이르는 비만의 5단계, 비만 유발하는 7가지 습관을 바꿔라

D.EdiTor 2020. 1. 4. 07:35

불과 20~30년 전만해도 비만한 사람을 보는 것은 그리 흔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국민 3명 중 1명이 비만인구에 해당될 정도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체중 관리를 통해 비만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체중 관리의 이유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비만이 가져다 주는 5D

 

비만을 흔히 5D라고 표현하는데, 비만으로 인한 문제는 다음과 같이 각 단계별로 서서히 나타납니다.
Disfigurement(용모 손상) → Discomfort(불편) → Disease(질병) → Disability(장애)  Death(죽음)

초기에는 외모에 콤플렉스가 생기기 시작하여 일상에서의 불편함이 하나씩 드러납니다. 그러다 비만이 심해지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질병과 이상 증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비롯한 성인병에서부터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생명에 치명적인 질환까지, 거의 모든 병의 근원이 됩니다.

결국 이러한 질병들로 인해 몸에 장애가 생겨 삶의 질이 떨어지고 수명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체중 관리를 못한다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인 것입니다.

비만 탈출! 
정답은 생활습관(식습관)에 있다

비만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이자 우리의 의지로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요인은 바로 ‘생활습관’입니다. 

자신의 생활습관을 되돌아보고 변화를 통해 체중 관리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비만을 유발하는 7가지 습관

1) 외식이나 가공식품을 자주 먹는다
외식과 가공식품은 대부분 열량이 높고, 몸에 좋은 영양소는 부족해 비만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2) 식사를 빠른 속도로 한다
포만감은 식사 시작 후 20분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느끼게 되는데, 음식을 빨리 먹으면 실제 필요로 하는 양보다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식사를 불규칙적으로 한다
단식이나 결식은 추후 폭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다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열량이 높고, 음식을 많이 먹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 야식을 즐기고, 식사 후 바로 눕는다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은 특히 복부비만의 위험요인이 되는데, 잠에 들기 2~3시간 전에는 가급적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합니다.

6) 운동 및 신체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에너지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섭취량 이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수면시간이 하루 5시간이 되지 않는다
하루 5시간 미만으로 잠을 잘 경우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섭취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