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거침없는 체험기

'SK 식기세척기 DWA80R5B' 4개월 5인가족 실사용 후기_장단점 현미경 분석

D.EdiTor 2019. 7. 16. 08:19

4개월 전 이사오면서 구입한 SK식기 세척기 실사용 후에 적는 솔직리뷰예요~

저는 사실 주변 지인들이 식기세척기를 구입했다는 얘기를 듣고 쓰는걸 직접 봤을때 별 감흥을 느끼지 못했었어요. 궂이 식기세척기가 필요한가? 넣었다 빼놨다 더 불편하지는 않을까? 과연 손으로 직접 하는것 만큼 깨끗하게 세척이 될까? 라는 생각과 의구심이 들었었고 저한테는 상관없는 가전제품이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다 셋째가 태어난 뒤~매일 저녁시간마다 아이들이 어린이집 다녀온뒤 내놓은 식판들과 간식먹은 그릇들,저녁 먹은 그릇들까지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큰 아이 둘째 아이 씻기고 책 읽어주고 놀아주고 어린 막내까지 재우면 그때서야 남아있는 설거지를 하고 하면서도 막내가 깨지 않을까 조마조마하고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때서야 식기세척기의 필요성을 느꼈고 마침 새집으로 이사를 하면서 빌트인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많은 고민과 검색끝에 제가 선택한 모델은 Dwa 80r0b이예요~ 뒤에 b로 끝나는 모델명이 빌트인제품이래요~이런 큰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오래 쓰고 쉽게 바꿀수 없기 때문에 꽤 고민하고 구입을 하는 편이예요~

주변에 쓰는 지인들한테 얘기도 많이 듣고 다른제품들과 비교후 최종적으로 고른 제품이예요~ 

식기세척기를 설치한 모습이예요~저희는 빌트인제품으로 기존에 있던 싱크대를 뜯어내고 약간의 공사를 해야해서 조금 번거롭긴했어요~ 

색상은 세련되고 저희 집 싱크대와도 잘 어울리는 색이여서 마음에 그나 아이들이 지나다니면서 자꾸 만지니 손자국과 얼룩이 좀 남는 재질이예요.이부분은 좀 아쉬웠어요~

문을 여는 방식은 저 동그란버튼을 3초정도 누르면 소리가 나면서 문이 열려요~ 

터치온 버튼으로 남은 세척시간을 확인할수있고 저희 돌쟁이 막내도 수시로 와서 눌러대는데 잠금설정을 하면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어요~

 

잠금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식기세척기가 작동중일 때도 누르면 작동이 멈추고 문이 살짝 열려요~ 

어린 아이들 있는집에서는 잠금설정은 필수같아요.

식기세척이 끝난 상하단 모습이에요~ 

이날은 그릇양이 많지 않아 듬성 듬성 넣었지만 제가 요령이 없는건지 그릇을 많이 포개어 넣은 날에는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그릇들이 보일때가 있더라구요~.

저는 이 식기세척기를 쓰면서 제일 불편한 점은 바로 저 수저바구니예요~

바구니는 넓고 커졌을 지 몰라도 하단 깊숙히 수저바구니를 빼고 넣고, 저기에 식기류를 담고 빼고 은근 귀찮고 불편하더라구요~

요즘 나온 L사 식기세척기를 보면 맨 위 상단에 수저나 식기류를 넣을수 있게 되어있던데 그게 훨 편할거 같더라구요~.

홈페이지 설명에 보면 분명애벌세척이 필요없다고 나와요. 

애벌세척없이 넣었다가 세척이 덜 된 그릇을 꺼내본 적이 있어서 전 애벌세척은 꼭 하고 넣고.. 

밥풀이라고 말라붙어있는 그릇은 잘 안 닦일 때도 종종 있어요.

미리 불림과 애벌세척은 필수 같아요~

기능별 세척시간이예요~ 

전 주로 일반으로 놓고 쓰고 그릇양이 많지 않거나 반대로 많을때는 스피드도 쓰고 강력코스로도 많이 해요~ 

코스추가로 불림,헹궁기능도 있구요 상단,하단만 세척가능한 기능도 있어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저는 가장 중요히 생각하는게 안전이예요~ 

밑의 불빛으로 내부 온도 상황을 알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식기세척기 작동시 진동이나 소음은 크게 느껴지지 않아요~ 

다 되면 알아서 문이 열리고 내부의 수증기가 빠져요~

제가 그릇 놓는 노하우가 없어서 그런지 생각한것만큼 깨끗하게 설거지가 되지 않을 때가 있어요~

특히나 저는 냄비는 넣지 않아요. 냄비는 아래 중앙부분은 되는데 위에 사이드부분은 잘 닦이지 않은 경우를 많이 봤어요~ 

수저바구니에 있는것도 아주 가끔은 잘 닦이지 않을때도 있구요~항상 그릇을 꺼내면서 잘 닦였는지 확인을 합니다.

우선 설거지 하기 위해 싱크대 앞에 서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평일에는 설거지 할 그릇들을 식기세척기에 넣어두고 자기전에 한번만 돌려요~ 

주말에는 매끼니 끝나고 돌리구요~ 그리고 열탕소독을 할수 있는 것도 최고의 장점 같아요~

아직은 사용하는데 불편함도 있고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그런 단점들을 감수하면서도 꼭 있어야 하는 필수가전인거 같아요~ 

설거지 하는 시간 줄여서 그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이 조금이라도 늘어나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거 같아요~ 

그릇이며 식기류를 매일 열탕소독해서 사용할수 있고 또 싱크대옆 식기건조대에 그릇들을 쌓아두지 않아도 되니 주방도 훨씬 깔끔해보여요~ 

 

*참고로 sk식기세척기에서 아스콘냄새가 난다고 해서 구입을 망설였었는데 제가 사용해보니 제품에서 냄새는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